요즘...

2018. 9. 9. 19:35
참 많은 일이 있다

올 한해 너무 더워서인가  갑작스레 온 가을한기를 미처 준비 못한 나는 심한 가을앓이 중이고

내 주변인은 다 아는 나의 이 중증을 치유하기에는 나의 현실이 녹녹치않다

회사일은 늘 회사스럽고 그 정도가 매년 지수승으로 증가하고 있고 

나의 체력과 정신력은 이제 바닥이 났다

쪼임과 압박의 무게를 몸으로 마음으로 막고 있었는데 

동료들의 눈엔 no라고 할주 모르는 그래서 사서 고생하는 사람으로 보이는 것 같고

이 고통스러운 회사스러움을 그나마 이해해주던 동료는 자기 살길 찾아 떠나고

여기저기서 힘들겠다며 걱정해주는 동료들도 결국은 그 고생 니가 자초했다는 속내를 드러낸다

이 모든 것이 가을에 내줘버린 약해빠진 내 감정선의 변화때문에 생긴 오해라기엔 

이 시기만 지나면 나아질 거라는 희망을 가지기엔 

아직 가을은 너무 많이 남았다

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눌수 있는 친구가 있으면 좀 나아지려나 해서 어린 시절 친구를 생각했다가도

이런 답답한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도 한 두번이지  매번 듣고 있을 이가 누가 있겠나 
 
다들 이렇게 힘들게 살고 있을텐데 생각에 접는다

이렇게 사람들이 우울증에 걸리나..


모든 원인은 한가지인데

해결책도 한 가지인데 

용기도 없을 뿐더러 지독히도 현실적인 내 성격에 그런 결단은 참 어렵다


'궁시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고마워하자  (0) 2018.09.11
휴일2  (0) 2018.04.23
휴일 1  (0) 2018.04.23

+ Recent posts